본문 바로가기
■ 여행하는 날

대한민국 아쿠아리움, 관광코스 어디로 갈까?

by 윤톨 2020. 7. 26.

대한민국 아쿠아리움, 관광코스 어디로 갈까?

 

 

안녕하세요. 윤톨입니다.

다들 아쿠아리움 좋아하시나요?

신기한 물고기들과 다양한 바다생물들이

조화를 이루고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가득한 공간인 아쿠아리움은

전세계 어디를 가도 관광코스로

한두개쯤은 자리를 잡고 있는듯해요.

한국에도 이미 여러개 아쿠아리움들이

각 지역에서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불러모으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대한민국 아쿠아리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아무래도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생각되는

코엑스아쿠아리움입니다.

여기 코엑스아쿠아리움의

역사는 워낙 길어서 그런지

저도 한 세번은 방문을 했던

그럼에도 매번 재미있게

다녀왔던 그런 관광코스입니다.

요즘은 근데 워낙 또 다양한

경쟁자들이 많이 생겨서 조금

주춤하지 않았나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가장 큰 경쟁자는

아마 이제 두번째로 소개할

롯데월드타워에 있는

롯데월드아쿠아리움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워낙 신설이고

희귀고래인 벨루가를 전면에

내세워 워낙 홍보를 많이 했어서

요즘은 롯데월드아쿠아리움을

좀 더 많이 가는 추세가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드네요 ㅎㅎ

 

 

세번째는 일산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입니다.

여기는 정말 볼게 많아요!

바다생물들 뿐만 아니라

육지동물들과 날아다니는

새들까지 한번에 볼 수 있고,

제 기억에 여기 건물 옥상에 가면

목장 동물들까지 구경할 수 있는

그렇게 해놨던 것 같은데

좀 예전이라 지금은 또

달라졌을 수도 있겠네요 ㅎㅎ

 

 

아쿠아플라넷의 경우 일산말고도

제주, 여수 등 다양한 지역에서

즐길 수가 있으니 시간이 되면

관광코스에 꼭 집어넣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으로 추천하는 대한민국 아쿠아리움

관광코스는 바로 부산에 있는

씨라이프아쿠아리움이에요.

나름 굉장히 규모가 있는 아쿠아리움이고

그렇다보니 보유하고 있는 해양생물의

종류만 해도 250종, 총 마리수는

약 1만여마리에 이른다고 합니다.

테마를 바꿔가면서 관광코스로 찾은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준다고 하니 부산에 들리신다면

한번쯤 방문해보면 좋겠죠??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제가 얼마전에 여행갔었던 단양에 있는

다누리아쿠아리움입니다.

개인적으로 대한민국 아쿠아리움 중에

가장 독특하지 않았었나 하는 생각ㅎㅎ

단양을 대표하는 단양8경을 테마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물고기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민물고기에 대해서 정말

심층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학술적으로도 뛰어난 다누리아쿠아리움을

마지막 관광코스로 추천해보면서

오늘의 여행 포스팅도 마쳐보겠습니다.

내일부터 다시 한주 시작이네요!

다들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