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하는 날

제주여행6. 용머리하멜상선전시관&서광춘희

by 윤톨 2020. 5. 17.

줄기차게 써내려가고 있는

제주여행에 대한 기록들입니다.

신나는 해안가드라이브 이후

용머리하멜상선전시관이라는 곳을

지도에서 발견하고나서

'아 나 여기 알아 들어봤어!'

하고는 바로 또 즉흥적으로 가게된 곳이죠.

 

용머리하멜상선전시관은

그 하멜표류기 있죠?

그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기록하고

관련 내용들을 전시해놓은 공간인데

사실 뭐 저는 배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애초에 기대도 안하고 있었긴 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요즘은 실내전시는

대부분 문을 닫는 상황이니깐요

 

 

그러나 세상에

코로나 때문이 아닌 기상악화 때문에

용머리하멜상선전시관 옆으로 나 있는

용머리해안조차도 방문할 수가

없는 것이었습니다....

와 정말 저는 사진으로만 보고서

용머리해안 멋있구나 여기는 꼭 가보고 싶다

이렇게 약간 설레발 치고 있었는데.

 

 

하지만 뭐 어쩔 수 있나요..

아쉬움을 뒤로한채 용머리하멜상선전시관을

빠져나와 이제는 이른 저녁밥을 먹으러

서광춘희라는 밥집으로 향합니다.

여기는 그 뭐였지 tv프로그램..

배틀트립에서 이휘재가 추천한 맛집이라는데

어.. 글쎄요 원래도 tv에서 나온 맛집을

그렇게 믿는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성게라면이라는 메뉴가 워낙 독특하여

라면덕후인 저의 호기심을 끌기는 충분했기에

한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결론은 fail..

성게라면인데 라면을 먹다보면

성게가 어디로 달아났는지 느낄 수가 없고

성게비빔밥이 그나마 나은데 사실 이것도

강원도에 성게비빔밥 잘한다는 집만 가도

훨씬 푸짐하고 값싸게 먹을 수가 있어요.

같이 간 친구도 저랑 같은 생각을 했는지

의미심장한 쓴웃음만 지으며 말없이

밥을 먹고 저희는 얼른 후다닥

서광춘희를 빠져나왔습니다.

 

ㅎㅎㅎㅎ이런게 여행의 매력이죠.

가끔은 성공할 수도 있고,

가끔은 실패할 수도 있고~
그리고 당연히 이건 개인적인 입맛이니까

완전히 믿으시면 안돼요

서광춘희 맛있다는 분들도 많이 봤어요~

아무튼 저는 아니었던 걸로~

제주도 여행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겠습니다!

댓글